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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9년 V4로 최고속도 세계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시속 246.069km/h) 1934년 나온 티포 4CM은 1,100cc 최고기록인 222㎞를 기록하여 뛰어난 성능을 다시한번 대중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1937년 올시(Orsi) 패밀리는 마세라티를 인수하여 경영하였고, 1939년 8CTF가 인디애나 폴리스500 레이스에서 이탈리아 메이커 중에서 최초로 우승하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2차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마세라티는 공구나 스타크플러그, 전기자동차 및 부품 등을 생산하였고, 1957년 250F의 우승을 끝으로 레이싱에서 철수하였습니다.
1968년 프랑스의 시트로앵에 경영권이 넘어 갔으나, 그 후 이탈리아의 데토마소가 인수했습니다. 그리고 1993년 피아트 그룹에 편입된 뒤, 1999년부터 페라리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마세라티 스파이더는 마세라티가 페라리 산하에 들어가 페라리의 기술을 받아 처음 만들어진 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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