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브랜드

미쓰비시자동차 (Mitsubishi Motors)

즐거운 츄리닝 2009. 5. 26. 12:03

미쓰비시자동차는 1917년 미쓰비시중공업의 사업부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의 양산 승용차인 모델A를 생산하였습니다.

모델 A의 생산 이후 트럭과 버스제작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1950년 카이저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헨리J`를 생산하였습니다.

1953년에는 크라이슬러의 지프(jeep)도 라이센스로 들여오게 되었습니다.

1959년에는 최초의 자체 디자인 모델인 `미쓰비시500`을 선보였으며, 1964년에는 분리되었던 계열사들을 미쓰비시중공업으로 합병해 일본 최대의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미쓰비시는 중공업에서 자동차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커지자 1970년 미쓰비시자동차를 독립시켰으며, 이듬해 미쓰비시 지분 35%를 크라이슬러가 인수하면서 일부 모델을 미국에 판매하였습니다.

이후 크라이슬러와의 끊임없는 관계지속으로 `이클립스` 모델을 공동개발하였으며, 1985년 두 회사 합작으로 미국에 ‘다이아몬드 스타 모터즈(DSM)’, 말레이시아에 합병회사 프로톤의 현지공장을 세웠습니다.

1991년 스웨덴 볼보와 합작생산 계약을 맺었으며, 네덜란드에 합작사인 네드카(Nedcar)를 설립하였습니다. 1993년에는 크라이슬러와의 자본제휴관계를 정리하고 독자 노선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미쓰비시는 국내에서 현대자동차와 제휴하여 포니, 갤로퍼 등의 제작을 지원하였고, 데보네어(그랜저)와 프라우디아(에쿠스)를 공동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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