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엔틱한 멋이 있는 홍차카페 코엑스 '페코티룸'

즐거운 츄리닝 2010. 8. 31. 18:29

출처: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3&gid=311586&cid=307176&iid=3003032&oid=073&aid=0002035968&ptype=021

 

스포츠서울| 기사입력 2010-08-20 14:57 기사원문

 

 

테이스티타임즈: 엔틱한 멋이 있는 홍차카페 코엑스 '페코티룸'

취재: 박은혜기자, 티티걸 최정인

* 페코티룸 길찾기 - 티티걸 최정인 *

코엑스에 위치한 '페코티룸'은 홍차전문카페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고급 홍차를 만나볼 수 있는 곳 '페코티룸'을 소개한다.


코엑스 몰에 위치한 '페코티룸'은 고급 홍차를 판매하는 홍차전문카페다. '페코'는 흰털이라는 뜻의 백호를 중국어로 읽었을때의 발음으로 고급차에 주로 쓰이는 차나무 줄기 끝의 흰털이 붙은 가장 어린잎을 말하는데, 가장 좋은 찻잎으로 대접하고자 하는 철학을 담아 지은 이름이다. 이 곳에서는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영국의 고급 차 뿐만 아니라 수제 케이크, 쿠키 등을 판매하여 홍차를 마시는 영국 정통의 애프터 눈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대중적이면서 인기있는 메뉴가 많아 고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영국, 프랑스 등에서 공수해 온 소품들로 인테리어를 해서 엔틱한 느낌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여자 손님들이 많으며, 낮에는 커피를 마시러 온 회사직원들로 붐빈다. 보통 스트레이트 티를 판매하는 대부분의 차 카페와 달리 '페코티룸'은 블랜딩한 티가 많아 다양한 홍차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든 프랑스, 일본식 디저트는 홍차와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페코티룸'의 대표메뉴로는 로얄 밀크티이다. 홍차의 떫은 맛에 우유가 들어가 부드럽게 마시는 차로 향긋한 홍차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수 있는 음료다. 이 곳에서는 원산지별 홍차를 만날수 있다. 많은 종류의 홍차를 설탕과 우유없이 본연의 맛도 즐길 수 있으며, 홍차를 블랜딩한 밀크티로 단풍나무 시럽으로 알려진 메이플 시럽이 뿌려진 밀크티, 머시멜로우가 들어가 더욱 부드러운을 느낄 수 있는 밀크티, 다크 초코의 풍부한 향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밀크티와 같은 다양한 밀크티가 있다.

여름철에는 6가지 맛의 시원한 빙수를 맛볼 수있다. 밀크티빙수, 딸기빙수, 녹차빙수, 레몬홍차빙수, 커피빙수, 옛날팥빙수로 각각의 맛이 있는 빙수는 이 곳 대표의 수많은 개발을 통해 지금의 빙수가 만들어 졌으며 가장 인기있는 밀크티 빙수는 밀크티와 얼음, 카라멜에 볶은 견과류와 바닐라아이스크림, 우유가 들어가 담백하면서면 딱딱한 얼음을 씹는 맛이 아닌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견과류와 밀크티가 잘어울려 이 곳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한다.

또한 '페코티룸'의 스콘, 쿠키 등의 디저트는 직접만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티와 함께 찾는다. 플레인스콘은 계란맛이 강해 부드럽고 고소해 맛이 좋다.

* 페코티룸의 대표 인터뷰 - 티티걸 최정인 *

'페코티룸'의 대표는 하나하나 수작업이 필요한 일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확장이나 체인을 벌리고 싶진 않고 지금 까지 해오던 것 처럼 단골들 관리에 신경쓰고 다양한 메뉴개발에 힘써서 손님들에게 '페코티룸'의 티를 더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덧붙여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좀 더 체계적으로 케익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엔틱하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톡특하고 예쁜 그릇들, 홍차의 감미로운 향이 잘 어울려 로멘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페코티룸'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02-569-7626)



*tasty times

<기사제공=테이스티 타임즈>

- 스포츠·연예·라이프 생생뉴스! 모바일 스포츠서울닷컴(mobile.sportsseoul.com)
Copyrights ⓒ 스포츠서울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