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마하의야마하의 주마는 흔히 젊은이들의 장난감 정도의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그거그거 아세요? 실제로 전세계 판매된 주마들을 대상으로 한 통계를 살펴보면살펴보면 49%의 주마 구매자가 50세 이상 중-노년층 입니다. 오직 11%의11%의 구매자들 만이 30세 이하였다는 사실~~!! 실제로 젊은이들은 바이크 보다 첫 애마로애마로 자동차를 더 선호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나 오프로드 바이크를 타던 매니아들도매니아들도 나이를 하나 둘 먹음과 함께 자연스럽게 스쿠터로 갈아타게 됩니다..
이러한 말들이 인터넷에 돌아 다니던데... 사실 우리나라의 경우는경우는 글쎄죠..-,.-
돈없는 대학생들이 저배기량 스쿠터를 많이 타고 댕깁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마찬가지구요.
아무튼 유지비 적게들고, 이쁘고, 바쁜사회에 복잡한 교통체증 스트레스도 피해 갈 수수 있도록 해주는 바이크는 정말 고맙고, 매력적인 존재입니다.
이전 야마하는 주마를 프랑스의 MBKMBK 그리고 타이완의 소재의 업체에 위탁 생산을 하였었지만, 지금은 타이완에 표준 설비가 잘 갖추어진 자사 공장에서 직접 생산을 하고 있다고있다고 합니다.(품질 up!)
엔진은 안정성, 토크, 그리고그리고 연료효율에 무게를 두어 설계되었으며, 인젝션방식, 4벌브, 4스트로크, 10.0:1 압축비를 가지고 있습니다.있습니다.
스타일은 여전히 단순하지만 약간 더 공격적인 모습으로 바뀌었고, 핸들 앞에 먼지막이?먼지막이? 가드가 붙어 있습니다. 아쉽게도?(제가 호빗인관계로..) 사이즈는 Asian에게는 약간의 부담을 줄수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제법 넓고, 앉았을 때, 외쿡인 기준, 이녀석을 옆으로 약간 기울이지 않고는 발을 편히 붙일 수 가 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뭐 아시아 최고의 평균키를 자랑하는 한국사람들에게는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 듯.. ^^
아무튼, 스타일리쉬하고 쉬운 운전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겐 정말 괜찮은 스쿠터라고스쿠터라고 하네요!
출처: www.yahama.com and 웹서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