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대기업 S그룹 회장의 차량으로 널리 알려진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창업자 중 한명인 고틀리프 다임러(Gottlieb Daimler)와 함께 일하던 엔지니어 빌헬름 마이바흐(Willhelm Maybach)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1901년 다임러사의 기술책임자였던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의 첫 모델을 설계하였으며 꾸준한 연구개발로 자동차 기술발달에 큰 영향을 준 당대 최고의 엔지니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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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는 1907년, 마이바흐 모토렌바우라(Maybach Motorenbau)라는 독립적인 회사를 설립하였고 뛰어난 기술력으로 아들인 칼 마이바흐와 함께 체펠린(Zeppelin) 비행선의 엔진을 만들었습니다. 1919년부터는 당대 최고의 기술력과 고급스러움을 가진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을 시작했으며 2년후, 체펠린 DS8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이바흐에서 개발한 V12 엔진을 탑재한 최고급 승용차 체펠린 DS8은 1920년~1930년대 독일에서 가장 우수한 고급차로 인정받았지만 1941년 이후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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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2년 제네바모터쇼에서는 마이바흐의 생산이 중단된지 60여년 만에 전통과 현대적인 조화를 가진 최고급 승용차로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빌헴름 마이바흐를 추모하는 의미이자 마이바흐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는 의미로 다임러-크라이슬러는 마이바흐의 상표권을 획득해 벤츠의 최고급 승용차 브랜드로 부활시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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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탄생된 마이바흐는 전담 매니저(Personal Liason Manager) 및 엔지니어들과 개별 상담으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만들어지며 마이바흐만을 위한 숙련된 엔지니어들에 의해 하루 5대 정도, 한 해를 기준으로 약 1천대 정도만 주문 생산하는 아주 특별한 브랜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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